안녕하세요.
송도 8공구에 사는 입양 아이 아빠입니다.
요즘엔 인터넷 접속으로 개인 관련 자료를 열람하고 출력할 수 있어서 구청이나 주민센터 갈 일이 거의 없는데 입양을 하면서 연수구청과 주민센터 갈 일이 많았습니다.
입양시기가 정윤이 사건과 맞물려 입양을 바라보는 불편한 시각에 많은 입양 부모님들이 힘들어 하고 계실 때 였습니다.
입양허가가 나고 아이 개명도 허가가 나서 그 많고 많은 서류 변경 하는 일도 이제 다 끝나고 아이의 등록기준지를 현주소로 바꾸는 것과 디딤돌씨앗통장을 개명된 이름으로 명의 변경하는 것 때문에 연수구청과 송도5동주민센터에 갔었는데 너무 친절하게 상담해 주셨고 다른 지역보다 간편하게 변경 신청을 마칠 수 있어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특히 디딤돌씨앗통장 명의 변경은 다른 지역에서는 변경 프로세스를 잘 모르는지 입양부모가 구청에 갔다가 주민센터에 갔다가 은행에도 갔다가 결국엔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입양부모로서는 오픈하고 싶지 않은 기록과 심지어는 생모 관련 기록도 나와 있는 서류 제출까지 강제로 내게 하면서 많은 불쾌감을 느낀다는데 우리 구청과 주민센터는 달랐습니다.
주민센터에 신분증과 등본, 그리고 변경 신청서만 작성해서 내면, 구청에서 새통장을 받아다가 주민센터로 보내오고 나중에 그걸 찾으러 가면 그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입양카페에 우리 연수구청 사회보장과와 송도5동주민센터 자랑을 좀 했습니다.
갈때마다 친절과 신속한 업무처리에 감동을 해서 오는데 정말 감사 드립니다.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