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부평구 삼산동 주민입니다.
주 4~5회 부천 상동쪽을 가는데 수개월 전에 최대용 주무관님께 민원을 넣었습니다.
삼산동 수변로-> 부천 상동지하차로 좌회전시 가이드라인이 다 지워져서 사고위험이 많아 너무 불편했습니다. 운전미숙자들이 운전시 죄회전을 부주의하게 하여 저도 사고가 여러 번 날 뻔 하였고, 좌회전 차로가 여러 개인 이곳에서 좌회전시 사고가 나더라도 가이드라인이 제대로 있어야 차량 간에 과실비율을 불만없이 정할 수 있을 것이고, 미연에 사고방지도 가능할 것입니다.
최대용 주무관님과의 통화로 이곳은 부평구 삼산동과 부천 상동의 경계부인 관계로 시기, 예산 문제 등등 인천시에서 단독으로 처리할 수 없는 쉽지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나 최대용 주무관님께서 부천쪽과 협력할 방안을 찾으셨고, 제게 피드백 전화를 다시 주셨고, 얼마 지나지 않아 가이드라인이 선명하게 재정비 되었습니다.
저는 아이들을 태우고 자주 운전하면서 도로의 포트홀이나 기타 도로 문제로 부천과 인천에 민원을 넣어본 경험이 다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민원처리를 통해 이렇게 감동받았던 적은 그동안 한 번도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최대용 주무관님은 진정성있게 세심히 민원을 경청, 뛰어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하는 능력자, 진심어린 친절함과 피드백 등을 모두 골고루 갖추신 뛰어난 인재이기 때문입니다.
민원인에게 이렇게 감동을 주고 이런 주무관이 인천시청에 계시다는 것이 참으로 든든하고 감사합니다.
민원을 넣고 해결된 것은 수개월 전이었지만, 안심하고 그 길을 지날 때마다 지금까지도 감동과 감사함의 여운이 계속 남아 칭찬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최대용 주무관님은 타 주무관의 귀감과 모범이 되기에 시청에서도 칭찬을 해주시고, 시스템이 마련되어있지 않다면 이렇게 감동을 주는 뛰어난 주무관 인재분들에게 표창이나 특정 어드밴티지를 주는 인천시청의 시스템이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