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4~6월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실시한 우리집 가구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그 때 프로그램을 이끌고 지도해주신 담당 지동훈 선생님을 칭찬드립니다.
목재에 대한 이해부터 왜 목재 제품을 애용해야 하는지, 각 가정에 필요한 가구의 선정과 디자인 고민, 튼튼하고 안전한 작업 마무리까지 모든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지도해 주셨고 열정적으로 이끌어주셨습니다.
6팀으로 이루어진 이번 프로그램은 각 팀들이 모두 다른 작품을 만들었는데 지동훈 선생님은 모든 작업이 수월하게 이루어지도록 정말 열심히 작업해주셨어요. 그래서 일반 시민들이었던 참여자들이 모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완성할 수 있었답니다.
특히 저는 더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공예 강사 일을 하고 있다보니 공예 활동을 하며 어려웠던 점 들을 문의드릴 때마다 선생님께서는 정말 자세히 열정적으로 알려주시고 도움을 주셨어요. 가구 만들기 지도만으로도 굉장히 힘들고 바쁘셨을텐데 늘 목공예에 관련한 전문지식을 정말 많이 알려주셨어요. 그 때 배운 것들은 저에게 는 지금도 일을 하면서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10주간의 프로그램 내내 정말 유익했고 마무리 되었을 때의 성취감은 이루 말 할 수 없을 정도로 뜻 깊었습니다. 그 때의 좋은 경험은 거기서 끝나지 않고 저에게 선순환적 동기로 이어졌습니다. 환경을 생각해 목재를 애용하게 되었고 창조적 노작 욕구가 생겨 목공 활동을 계속 이어가기로 했답니다.
목재문화체험장은 유아부터 성인들까지 목재를 더 친근하게 접해 보면서 더 나아가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곳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저를 포함해 참여한 시민들 모두 거기에 한 발 더 다가가고 또 굉장히 많은 것을 배웠을 것입니다. 그 모든 과정에 열정적으로 알려주시고 이끌어주신 지동훈 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매 작업시 옆에서 도와주신 목공지도사 선생님들도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