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민원 발급제도
어디서나 민원처리발급제도는 민원인이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하거나 전화 및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여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교부기관)에서 민원서류를 받는 민원편의 제도입니다.
시행근거
- 2005. 7. 22부터
신청기관
- 시·군·구·읍·면·동
취급민원
- 135종(2018. 8월 현재)
신청방법
- 방문, 인터넷, 전화
처리시간
- 즉시민원 : 접수후 3시간 이내
- 유기한 민원 :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의한 처리기간
발급비용(발급수수료 + 업무처리비)
- 발급수수료 : 민원서류 교부기관의 발급수수료(수입증지대) 적용
- 업무처리비 : 없음(대학소관민원 중 국공립대학은 0원, 사립대학은 1,000원)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2통 발급시 : 2,000원(발급수수료 1000원X2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