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해외도시 교류사진전(완료)

자매도시 결연 10주년 기념 SNS(인스타그램) 사진전

담당부서
국제협력과 (032-440-3203)
작성일
2021-02-02
조회수
967


고베시 SNS 사진전 1

[인천시-고베시 자매도시 결연 10주년 기념 SNS(인스타그램) 사진전 실시]
○  기간 : 2020. 11. 30.~12. 4.



관광


고베 사진전

메리켄 파크 Meriken Park

메리켄 파크는 고베항의 항만 녹지입니다.
사진속‘BE KOBE’ 모뉴먼트는2017년에 고베 개항 150주년을 기념하여 이곳 메리켄 파크에 설치되었습니다.
‘고베의 매력은 사람이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 조형물은 고베 시민의 자부심을 상징하며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포토존입니다.




고베 사진전

비늘의 집 Scale House

바다를 내려다보는 고지대에 위치한 기타노쵸(北野町)는 ​고베항 개항 이후 외국인들이 주로 거주하던 부유한 동네였습니다.
당시 외국인 건축가가 지은 양옥이 현재 16군데 공개되어 있습니다.
사진 속 건물은 유럽의 고성 같은 외벽이 물고기의 비늘을 닮아있어 ​비늘의 집(うろこの家)이라 불립니다.




고베 사진전

풍향계의 집 Weathercock House

1909 년경에 독일인 무역상의 사저로 지어진 건물로 ​현재는 국가의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풍향계의 집 ( 風見鶏の館 ) 이 위치한 기타노이진칸 거리 ( 北野異人館街 ) 는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세련된 카페나 레스토랑 , 잡화점이 많아 특히 젊은 여성들이 즐겨찾는 관광지입니다 .




고베 사진전

스마데라 Suma-Dera

​886년에 건립된 절로 본당 외에 삼층탑, ‘헤이케모노가타리(平家物語, 타이라 가문 이야기)’의 슬픈 사화(史話)를 표현한 정원 등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경승지로서 사랑을 받아왔으며,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가을에는 단풍으로 울긋불긋하게 물든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고베 사진전

시티루프버스 City Loop Bus

시티루프버스는 고베의 주요 관광지를 도는 순환버스입니다.
사진 속 거리는 ‘구거류지(旧居留地)’로 과거 고베항 개항과 함께 외국인들이 거주하고 일하는 장소로서 정비된 ‘거류지’의 흔적이 남아있는 곳입니다.
​현재까지 남아있는 서양식 건물들은 레스토랑이나 부티크 등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베 사진전

아리마온천 Arima Hot Spring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3대 온천 중 하나인 유서 깊은 온천 마을입니다.
철분과 염분이 함유된 갈색의 ‘금천(金泉)’과 미용 에 좋은 무색 투명의 ‘은천(銀泉)’ 등 색다른 2종류의 온천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온천을 갖춘 숙소에 묵으며 온천탕과 맛있는 요리를 즐기며 힐링타임을 가져보세요.
시가지로부터 전철로 30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 것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고베 사진전

철인28호 Tetsujin 28-Go

고베시 나가타구(長田区)의 와카마츠 공원(若松公園)에 설치된 ​높이 약 15미터의 거대 조형물입니다.
고베 출신의 만화가 고(故) 요코야마 미츠테루(橫山光輝)씨의 작품인 "철인 28호"의 캐릭터를 재현한 것입니다.




사업


고베 사진전

의료산업도시 Biomedical Innovation Cluster

고베항 내에 조성된 인공섬 포트아일랜드(Port Island)에는 첨단의료기술 연구개발거점이 갖추어져 있으며, 각종 연구기관과병원, 의료관련기업이 모여 일본 최대규모의 의료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를 활용한 세계 최초의 수술이 시행되고,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슈퍼컴퓨터인 ‘후가쿠(富岳)’가 위치하는 등 바로 이곳에서 세계를 변화시킬 혁신적인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고베 사진전

디자인 도시 Design City

고베시는 2008년 유네스코 창조도시 네트워크의 디자인 도시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위 사진은 ‘디자인 도시 고베’ 시책의 일환으로 리뉴얼된 ​고베시청 1호관 1층의 시민 로비를 위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다양한 목재를 활용하여 제작된 가구는 의자로도 테이블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2020년 일본디자인진흥회의 ‘GOOD DESIGN AWARD’를 수상했습니다.




고베 사진전

수소 스마트시티 Hydrogen Smart City

고베시는 ‘수소 스마트시티 고베 이니셔티브’를 통해 산관학이 연계하여 ​세계적으로도 선구적인 수소 공급망 구축, 수소에너지 이용 시스템 개발과 함께 수소 스테이션 정비 등 수소에너지의 이용 및 활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이 시내에서 가동중인 수소 스테이션입니다.




고베 사진전

파머스 마켓 Farmers Market

세계에 자랑할만한 식문화(食文化)의 도시를 지향하는 ‘식도고베(食都神戸, GASTROPOLIS KOBE)’ 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토요일 개최됩니다.
현장에서는 제철 식재료, 고베산 야채 등을 사용한 아침식사, 농가와 식재료 판매점·음식점의 콜라보레이션 상품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현지 생산물을 지역 내에서 소비하는 지산지소(地産地消)활동을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랜드마크


고베 사진전

고베항 Port Of Kobe

항만 녹지인 메리켄 파크에는 흰색 돛을 형상화한 고베 해양박물관(사진 중앙)과 리조트 호텔 등 참신한 디자인의 건물이 많이 있습니다.
빨간색이 인상적인 고베 포트타워 전망대에서는 ​산·시가지·바다의 전망을 360°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으며, ​재개발지구인 하버랜드에서는 쇼핑, 해상 크루즈 체험 등 항구도시 고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고베 사진전

고베의 야경은 일본 3대 야경으로 손꼽히며 바다에서도 산에서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바다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롯코산(六甲山)을 배경으로 포트타워, 해양박물관 등 고베의 상징적 건물들이 아름답게 빛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베 사진전

아카시해협대교 The Akashi Kaikyo Bridge

고베시와 아와지시마(淡路島) 사이의 아카시 해협(明石海峡)에 놓여진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입니다(길이 3,911m, 중앙 지주간 길이 1,991m).
1999년에는 중앙 지주간 길이와 주탑의 높이라는 2가지 항목으로 기네스북에 올랐습니다.




고베 사진전

아카시해협대교는 밤이 되면 마치 진주를 늘어놓은 듯이 아름다운 조명이 켜지기 때문에 "펄 브릿지" 라는 애칭으로 불립니다.
1시간마다 정각에 맞추어 무지개색 조명이 들어옵니다.




자연


고베 사진전

아이나 마을산공원 Aina Satoyama Park

초가지붕을 얹은 옛 민가와 계단식 논밭, 대나무숲, 저수지 등 마을산의 다양한 자연환경과 계절마다 다른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논밭에서의 농사, 장작패기 등 마을산 생활 체험, 제철 농작물 수확 등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고베 사진전

삼림식물원 Arboretum

롯코산(六甲山)의 풍부한 자연환경 속에 위치하는 삼림식물원에서는 ‘고베시민의 꽃’인 수국 외에 진달래, 신록, 단풍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장마철에는 350품종 5만 그루의 수국이 자태를 뽐내어 형형색색의 수국 사이를 거닐 수 있습니다.




고베 사진전

소라쿠엔 Sorakuen Garden

1900년대 초에 완성된 일본정원입니다.
약 2만㎡의 부지 내에는 큰 연못 주위를 걸으며 즐길 수 있는 정원 외에 유럽식 마구간, 이진칸, 수령 500년으로 알려진 큰 녹나무 등이 있으며, ​봄에는 진달래, 가을에는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베 사진전

누노비키 폭포 Nunobiki Falls

신칸센 신고베역(新神戸駅)의 산쪽에 있는 폭포로 역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있습니다.
‘일본의 폭포 100선’에 선정되었으며, 온타키(雄滝, 수폭포)·멘타키(雌滝, 암폭포)· ​메오토다키(夫婦滝, 부부폭포)·츠츠미가다키(鼓ヶ滝, 북폭포)등 4개의 폭포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진 속 온타키는 높이 43m에 달하는 거대한 폭포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봄에는 신록을, 가을에는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음식


고베 사진전

와인 WINE

2019년 G20 오사카 정상회의 만찬주로 채택된 고베 와인은 고베의 기후와 풍토에 맞게 재배한 양질의 포도만을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고베 와이너리’에서는 포도밭과 와인 공장 등 시설 견학이 가능하며, ​와인샵과 카페, 바비큐 등을 즐길 수 있는 레저시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베 사진전

고베규 Kobe Beef

고베규(神戸牛)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소고기 브랜드입니다.
효고현에서 나고 자란 와규 가운데 현내에서 정육 가공되어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는 것만이 ‘고베규’로 불리게 됩니다.
​입 안에서 녹아 내리는 듯한 고베규의마블링은 고급스럽고 달콤한 풍미를 자랑합니다.




고베 사진전

양과자 Sweets

고베는 개항을 계기로 양과자 문화를 받아들인 전통 있는 양과자 전문점들의 발상지입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양과자점이 많아 ‘디저트의 도시’로 유명합니다.




고베 사진전

Bakery

고베항 개항 이후 외국인들이 거류지에서 빵집을 운영하기 시작한 것을 계기로 ​빵 문화가 확산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베이커리가 존재하며 세대당 빵 소비 금액이 일본에서 가장 높을 정도로 고베 시민들 사이에서는 빵 문화가 뿌리깊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고베 사진전

나다(灘)의 사케 Japanese Sake

고베의 나다(灘) 지역은 ‘나다고고(灘五郷, 나다 일대의 다섯 군데 양조 거점의 총칭)’라고 불리우며 ​1330년경부터 양조가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나다 지역의 생산과세 출하량이 전국의 약 25%를 차지하는 등 일본의 청주 업계를 이끌고 있습니다.




고베 사진전

사케 양조장 Sake Breweries

일본 제일의 양조 명산지로 알려진 ‘나다고고(灘五郷)’에는 ​주조업체 공장, 옛날에 사용된 술 빚는 도구나 방식을 전시해둔 자료관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이곳에서 직접 시음도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고베 사진전

고베마츠리 Kobe Festival

매년 5월에 열리는 고베시 최대 규모의 축제(마츠리)로 올해 개최 5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메인 페스티벌에서는 고베 중심가 산노미야(三宮)의 메인 도로(플라워 로드)에서 시민들이 참여하는 삼바, 훌라댄스, 배턴 트월링, 마칭밴드 등으로 구성된 화려한 퍼레이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베 사진전

불꽃축제 Fireworks

고베항에서 개최되는 효고현 최대 규모의 불꽃축제입니다.
매년 1만발 이상의 불꽃을 쏘아올리며, 방문객수는 평균 30만명 이상입니다.




고베 사진전

랜턴축제 Lantern Fair

난킨마치(南京町)는1867년 고베항 개항과 함께 탄생한 것으로 알려진 일본 3대 차이나타운 중 하나입니다.
100개 이상의 점포가 입점해 있고, 이국적 정취 가득한 관광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사진 속 랜턴축제는 매년 겨울에 개최되며 ​400개가 넘는 중국 등롱의 불빛이 난킨마치 일대를 따뜻하게 감쌉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인천 - 베트남 하이퐁 교류사진전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국제교류증진과
  • 문의처 032-440-3202
  • 최종업데이트 2024-01-0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