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인천시 긴급재난지원금은 지급이 되긴 합니까?

작성자
최 * *

인천시 홈페이지에 5월 8일자 공고된 내용을 보면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이 "정부지원금 + 인천시, 군.구 일부 포함" 이라고 되어 있는데... 현재 입금된 금액은 정부에서 공표된 지원금만 입금이 된 상태이고 그 지원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주민센터 주변 공고물에도 인천시민에 모두 지급이 된다고 걸려 있고 안내를 하고 있는데...
실제 인천시는 자체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이 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만약 인천시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이 되지 않는다면 인천시장은 인천시민에 대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늘 얘기하는 가짜뉴스
공표죄가 아닌가 싶네요.
물론 본인에겐 큰 의미가 없지만 진정으로 필요로하는 인천시민에 대해선 잘못된 정보를 줌으로써 희망고문을 하는 것과 같고 또한 인천시에서도 재난지원금을 주는 것으로 잘못 인식이 될 것이라 판단됩니다.
위 공표된 사실에 대해선 인천시는 인천시민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과 같다고 여겨지는데...
만약 인천시 자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지 않는다면 왜 하지 않는 것인지?
왜 이러한 사실을 제때 인천시민에게 알리지 않는 것인지? 그리고 왜 수정된 내용을 공고하지 않는 것인지? 등등
박남춘 인천시장은 인천시민에게 정확한 정보를 알리려고 하지 않는지? 또한 왜 이러한 허위사실을 인터넷, 공고물 등을 통한 허위사실을 계속 유포하고 있는 것인지?
인천시민 모두가 납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허위사실에 대해선 사과를 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길 바랍니다.
만약 본인이 인천시 공고 내용을 잘못 이해했는지... 아님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정책을 잘못 이해했는지... 그렇다면 자세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