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요즘 신종 보이스 피싱 문자 사기수법 다들 아시죠??

작성자
김 * *

<이렇게 일반 서민들 대부분에게 사기를 마음껏 치도록 그냥 내버려 두나요?
관련 법규와 담당 부서가 없으니 모른척 하면 될까요?
인천시와 사법 및 경찰 담당자들에게 묻고 싶네요.... 벌써 2달새에 이러한 수법을 접한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네요)

### 2~3주전 저희 지인(60대 초반, 직장인)이 신종 문자 사기를 당하셨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퇴근하고 저녁에 집에 있는데 모르는 핸드폰으로 문자가 한 통 옵니다.

### 문자 내용은 마치 딸이 보낸것처럼 "엄마 난데 핸드폰을 떨어드려 액정이 깨졌어. 그러니까 이 번호로 문자가 가면 잘 받아"

#### 그리고 잠시 후에 "그런데 내가 지금 물건을 사서 결제를 해야 하는데 엄마가 좀 빌려줄 수 있어?

#### "그럼 엄마 계좌 하나만 보내죠.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도 알려줘. 비밀번호도 필요해."

##### "그리고 엄마 내가 문자로 보내주는 어플을 깔아야해"

#### 문자로 보내준 지시에 따라 어플을 깔고,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게 하는데 시간이 약2시간 이상 걸립니다

#### 중간중간 핸드폰을 만지니까 "엄마 핸드폰 사용하면 안돼"라고 문자가 옵니다.

#### 시간이 오래 지연되어 답답함을 느낀 지인이 사위한테 전화걸어 딸이 아직도 작업중인지 물어봅니다. 사위는 딸이 옆에 있는데 지금 아무것도 안하고 있다고 하고, 지인은 순간 사기에 당했다는 것을 그제야 깨닫게 됩니다.

###### 핸드폰을 들고 바로 아들 방으로 달려 들어가 은행계좌를 정지하고 경찰에 신고합니다.

###### 2주간 경찰서에 출석하여 진술하고, 사기 집단으로부터 합의하자는 연락도 받고, 고생 끝에 인출된 700만원을 어렵게 되찾으셨습니다.

******** 저도 이런 유치한 사기에 어떻게 당하실 수 있을까 했지만 생각외로 실제 상황이 닥치면 당황하여 덫에 걸릴수 있습니다. 이 일후에 저희 어머니는 저에게, 저희 장모님은 저희 아내에게 똑같이 당할뻔 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널리 알리시고 주의 하세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