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온라인 영어마을 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박 * *


늘 인천시를 위해 힘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지원금이 있어 저렴한 영어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알아보던 중 화상 영어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되었고 관련하여 문의드릴 사항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교육청에서 지원금이 나오는 프로그램인줄 알았는데 알아보니 시청에서 지원하시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더라고요.
예전부터 영어마을 캠프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봤었는데 이 캠프를 진행하는 영어마을에서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로 캠프는 진행하지 않고 화상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화상영어 프로그램 내용을 보니 교육 시간이 숙박을 하는 캠프 시간에 비해 너무 짧다고 느껴졌습니다. 같은 5일이지만 종일 외국인 교사와 함께 생활을 하는 것과 하루 1시간정도 수업하는 것이 같을 수는 없으니까요.
영어마을에 문의해보니 재참여할 수 있다고 안내를 받았는데 그것도 2회 제한이라고 하셔서 역시 충분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혹시 방과후 프로그램처럼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거나 아니면 교육시간을 조금 더 길게 조정할 수는 없는건지요.
학교 수업도 제대로 진행이 안되고 집에서 잡아주는 것도 한계를 많이 느꼈는데 지속적인 비대면 수업이 있다면 비용에 대한 큰 부담없이 수업에 참여하고 큰 효과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외국인 선생님을 만날 수 있는 수업의 기회가 많지 않아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문의드립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