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공영주차장 외곽에 길고양이를 위한 작은 공간을 마련해 주세요.

작성자
황 * *

안녕하세요. 저는 주안7동에 거주 중인 시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 동네에는 길고양이가 많습니다.
길고양이들이 배변활동을 주로 저희 동네 빌라 주변의 화단에서 하고 있어, 빌라에 거주하시는 분들께서 화단을 제 목적에 맞게 사용하지 못하고 계십니다.
조만간 저희 집 맞은편에, 현재 공터로 남아 비어있는 자리에 공영주차장이 지어진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길고양이들이 해당 공터를 자주 드나드는 편입니다.
고양이들에게는 자주 드나드는 집과 다름없는 곳이고, 만약 그곳을 차들만으로 가득 메워버린다면 고양이들이 좁고 복잡한 도시에서 그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었던
공간을 뺏는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해당 공영주차장 설립시 주차장의 일부에, 아주 작게라도 길고양이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배변 활동 역시 그 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단에서 주로 배변활동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고양이를 위한 공간에 흙을 넣어준다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집에서 멀지 않은 '미추홀공원'에서도 길고양이만 드나들 수 있는 울타리를 설치하여 길고양이의 공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물론 공원만큼 큰 공간은 아니지만, 주차장이 지어질 공터가 현재 수많은 길고양이들의 거처라는 점과 공터 근처 빌라 주민 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을 미루어보아 주차장의 외곽에 길고양이들을 위한 작은 터전을 만들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