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번에 신송고에 입학한 자녀를 둔 송도에듀포레 입주민입니다.
이번 버스노선 개편안을 보면 학교나 학원가 쪽은 갈 수 없게 됐거나 오래 걸리게 만들어 놓은거 보니 학생들은 생각하지 않고 개편한거 같습니다.
이번 버스노선 개편은 왜 한건가요?
버스노선을 개편하는 이유가 버스회사 수익개선도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시민의 불편 해소가 아닌가요? 더구나 버스의 주 이용자는 운전이 어려운 교통약자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학생들 같은 경우는 등하교시 버스 이용을 할 수 밖에 없는데 이번 개편안은 대체 학교를 어떻게 다니라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안 그래도 인천은 학군도 이상해서 송도학생들이 다 멀리 학교를 다니게 되는 경우도 많아서 학생과 학부모들 불만이 엄청납니다.
지금은 순환41번을 이용해서 등교도 하고 학원도 다니고 있는데 멀쩡한 순환41번 노선을 저희 아파트 후문쪽으로 우회하고 박문중과 박문여고는 추가로 빙빙 돌려 등교시간을 2.5배는 더 걸리게 변경을 했더라구요. 저희 아파트에도 신송고 학생들 많습니다.
말을 안 하고 건의를 안 한다고 해서 불만이 없는게 아닙니다. 참을만하니까 민원을 안 낸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그동안은 일이 바빠 그냥 좀 불편해도 넘어가기도 했지만 악성민원자가 되야지만 해결해주기 때문에 이제는 참지 않을 생각입니다.
저희 아파트도 민원낼 수 있습니다. 모 아파트처럼 약간의 불편에도 민원 내는 아파트가 아니라고 이렇게 무시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원래대로 노선 돌려주세요. 안 그래도 버스시간 간격이 좀 줄어들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노선을 없애서 많이 불쾌합니다.
버스노선이 이런식으로 바뀔수록 더 이용자는 줄어들 수 밖에 없고, 이용자가 줄어들어들수록 버스회사는 수익이 줄어들고.. 악순환일 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학교는 다니게 해줘야 하지 않겠습니까?
버스노선 개편안 철회하거나 학생들 등교 가능하도록 다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