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인천지역 첨단 반도체 산업 이끌어갈 여성인재 양성 ‘반도체 취업캠프’ 개최

작성자
임 * *

인하대학교(이하 “본교”라 함) 인천지역 여성과학기술인 전문인력양성 사업단(단장 한영신 교수)는 최근 ‘인천지역 반도체분야 여성인재 양성 활성화를 위한 반도체 취업캠프’를 진행한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본교 인천시 여성 전문인력양성 사업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뿌리기술연구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반도체 분야 기업·기관·취업 희망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본교는 인천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과 ‘지역 이공계 여성인력 전략산업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지역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시범사업의 하나로 올해 3번째 반도체 취업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본교 출신의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연구원과 윤창민 인하대 교수, 김연준 제주대 취업전략관 등 각각 반도체 산업 동향과 기업 취업전략을 주제로 다양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기업 현직자와 스태츠칩팩코리아, 온세미, 아드반테스트 등 기업 인사담당자가 찾아오는 기업탐방, 현직자 멘토링, 직무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반도체 취업캠프를 주도할 한영신 프런티어창의대학 교수는 “반도체 산업은 우리나라의 경제를 이끄는 중요한 분야로 다양한 인재풀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본 반도체 취업캠프는 반도체 기업 현직 엔지니어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며, 캠프를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이 앞으로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 한다고 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