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상담절차 안내

  • 트위터 계정 @120incheon DM(쪽지)기능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STEP1 트위터에 가입하고 계정설정 후 로그인 합니다.

    트위터(http://twitter.com)에 가입하기를 클릭하고
    절차에 따라 가입 후 로그인 합니다.

  2. STEP2 http://twitter.com//120incheon 접속 후 Following 합니다.

    자동으로 맞팔이 되는 시간까지 10분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맞팔 확인 후 DM으로 상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3. STEP3 문의하실 상담내용을 DM(쪽지)로 보냅니다.

    트위터DM은 비공개이므로 1:1 의사소통 방법(사용자 간의 쪽지)입니다.
    내 트위터 페이지에서 DM(쪽지)메뉴를 선택 후 @120incheon으로 쪽지를 보내주세요.

  4. STEP4 미추홀콜센터 DM답변 등록을 확인하여 상담을 완료합니다.

    트위터 접속 상황 및 팔로우 상태에 따라 쪽지 답변이 늦어지거나
    안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트위터는 무엇인가요?

  • 트위터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써, 현재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무엇을 생각하는지를 매우 간단하게 140자 이내로 기술하고, 남들이 이를 구독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블로그와 달리 첨부파일, 서식 등의 기능은 없으며 팔로잉(친구추가)하는 사람의 트윗(글)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사용자간의 비공개 쪽지 기능인 DM(direct message)기능을 지원한다.

트위터상담 이용안내

  • 트위터 상담 서비스 : @120incheon
  • 이용시간 : 평일 9:00 ~ 18:00

트위터 용어설명

  • 트윗: 나 혼자 하는 말 (나를 팔로워, 즉 친구추가 한 사람들이 이 글을 볼 수 있다.)
  • 타임라인: 내가 팔로잉한 친구들의 트윗 글 목록이 보여지는 페이지 명칭
  • 팔로잉: 다른 사람의 트윗을 내 타임라인에서 받아 볼 수 있는 일종의 구독, 혹은 친구추가와 유사한 의미.
  • 팔로워: 나를 팔로잉한 타인을 일컫는 단어.
  • 리트윗: 다른 친구가 한 말을 내 타임라인에 게시하는 것. (좋은 글을 나의 친구들과 공유하는 의미)
  • DM(Direct Message,쪽지기능): 서로 팔로잉한 사이에 보낼 수 있는 개인 메시지.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만 볼 수 있으며 타인은 볼 수 없다.
미추홀콜센터에서는 DM(쪽지)만을 사용해서 시민 여러분의 말씀을 받고 있습니다.
DM은 일종의 비밀쪽지로, 다른 사용자들은 볼 수 없습니다.
트위터상담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시민봉사과
  • 문의처 032-440-2334
  • 최종업데이트 2019-11-29
바로가기 QR코드 - www.incheon.go.kr/IC03060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