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 
    -  매월 초 각 정수장에서 수돗물을 채수하여 먹는물 수질기준 61개 항목을 검사하고, 그 결과를 매월 말 상수도 홈페이지, 소식지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  먹는물 수질기준 61개 항목 이외에 환경부 감시항목 35개 및 자체 감시항목 104개를 포함한 총 200개 항목에 대한 검사를 분기별로 실시하여, 수돗물 안전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급수 구역별로 대표성을 가진 184개소의 수도꼭지 채수지점을 선정하고, 월 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철저한 수질 감시체계를 갖추겠습니다. 
  -  수돗물평가위원회를 연 6회 개최하여 수질관리 개선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한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과 평가를 수렴하겠습니다. 
  -  노후 수도관은 2028년까지 255km를 교체하고 정수시설 등을 지속적으로 보강, 개량하여 맑은 물을 공급하겠습니다. 
  
  
  
 시민불편사항의 최우선 해결 
    -  단수를 동반하는 계획된 공사의 경우 7일 이전에 SNS 대표채널, 상수도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  계량기 파손, 누수발생 등 불편사항을 신고하시면 신고 접수 후 1일 근무시간(8시간) 이내에 출동할 수 있는 봉사체제를 갖추겠습니다. 
  -  수돗물에 이물질, 냄새 등 이상이 발견된 경우 신고하시면 수질검사원(워터코디) 또는 담당자가 직접 방문하여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겠습니다. 
  
  
  
 공정한 수도요금 부과 
    -  수도검침은 매월 정해진 날에 실시토록 하며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난달 검침일과 5일 이상의 차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량 변동이 심한 수용가 등의 계량기를 검침할 때에는 수도 사용자 등의 입회하에 하도록 하겠으며, 단, 수용가 등의 입회 없이 검침하는 때에는 검침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속 정확한 민원서비스 
    -  인천형 워터케어의 찾아가는 수돗물 검사를 통해 수돗물의 안전성을 당일에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부적합 시설은 배관 내시경 검사 등으로 옥내 급수설비의 안전성 진단도 받을 수 있습니다. 
  -  급수공사를 신청하시면 5일 이내에 공사 승인여부를 알려드리고, 공사비 납부후 7일이내에 공사업체를 선정하여 급수공사를 시행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수돗물을 공급하겠습니다. 
  -  계량기 성능검사를 요청하시면 3일 이내에 직접 방문하여 고객의 입회하에 성능검사를 실시하고 그 검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상수도서비스에 대한 의견제시 
    -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하거나 개선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 전화, FAX, 상수도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남구 석정로225(도화동)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  전화, FAX 안내 
  
   상수도서비스에 대한 의견제시 : 기관, 관할구역, 전화(민원신고센터), fax로 구성된 표입니다. |  기 관  |  관 할 구 역  |  전화(민원신고센터)  |  FAX  | 
|---|
|  상수도사업본부  |  -  |  120  |  440-8743  | 
| 맑은물연구소  |  -  |  720-2200  |  440-8740  | 
|  수도시설관리소  |  -  |  720-2300  |  440-8741  | 
|  중부수도사업소  |  중구, 동구, 미추홀구  |  720-3300  |  440-8733, 8731  | 
|  남동부수도사업소  |  연수구, 남동구, 옹진군  |  720-3500  |  440-8734  | 
|  북부수도사업소  |  부평구, 계양구  |  720-3600  |  440-8737  | 
|  서부수도사업소  |  서구  |  720-3800  |  440-8738  | 
|  강화수도사업소  |  강화군  |  720-3900  |  440-87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