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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소비자 불만과 피해의 신속·정확·공정한 처리를 위하여 『인천광역시 소비생활센터』를 운영하고, 전문 상담요원을 배치하여 소비자민원 처리의 전문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소비자피해가 접수될 경우 단순사항일 경우 당일 처리하고, 피해내용이 복잡한 경우에는 10일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며, 10일 초과시 5일마다 처리진행과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소비자피해와 관련한 사업자의 위법사실 확인시 신속한 행정조치를 취하여 동일한 소비자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의 알권리 보장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인천광역시 소비생활센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온라인 상담, 주요 피해사례 소개, 각종 소비생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소비자피해 빈발분야에 대한『소비자경보제』를 실시하여 유사한 피해를 예방하겠습니다.
  •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상품·서비스에 대한 주간 및 월간 물가동향조사를 실시하고, 시홈페이지에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

소비자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안전검사대상 공산품 및 안전인증대상 전기용품에 대한 합동단속 연 1회, 지자체별 자체단속을 분기별 1회 실시하여, 불법·불량 공산품의 유통을 막고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확립하겠습니다.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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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문의처 032-440-2428
  • 최종업데이트 2019-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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