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에서는 제1회 입양주간 및 입양의 날을 맞이하여 2006. 5. 12. 여성의 광장 3층 공연장에서 기념행사와 입양가족에 대한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홀트아동복지회와 동방사회복지회, 해성보육원이 공동주관하며 기념식 개최에 이어 기념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식전 행사행사로 “두엄마의 얼굴”, “입양된 아이의 유산” 동영상 방영을 시작으로 기념행사는 입양 유공시민 10명에 대한 인천광역시장 권한대행의 표창과 홀트아동복지회 이종윤 회장의 기념사. 김동기 인천광역시장 권한대행과 인천사회복지협의회 유필우 회장의 축사에 이어, 우리의 소망제창으로 진행되며
기념식에 이어 2부 행사로 KBS-TV 개그콘서트 프로에 고정출연하고 있는 개그맨 박준형의 사회로 “한사랑 가족축제”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부대 행사로 2006. 5. 12부터 5. 17까지 여성의광장 및 인천종합터미널역 광장에서 국내입양 사진전이 동시에 전시된다.
이번 행사는 원 가정으로부터 이탈된 아동에 대하여 국내입양을 유도하고 입양가정에 대한 사후관리 및 지원책 강구와 입양에 대한 국민의식 제고를 위한 대국민홍보 강화를 위하여 지난해 3월 보건복지부에서 입양촉진및절차에관한특례법을 개정 매년 5월 11일을 입양의 날로. 또 그 1주일간을 입양주간으로 선포하고 금년도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이다.